안정적인 성장산업의 의료기기/임플란트 업계로 준비

세계적으로 고령화가 진행하고 있으며 지병 예방과 진단, 치료에 사용하는 의료기기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으며、2010년에 2800억 달러였던 세계 의료기기 시장은 2019년까지 연 6.0%로 안정적인 성장을 하고 4700억 달러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수 많은 산업 중에서도 유일하게 경기 영향을 받지 않는 업계이며 최근에 있어서는 다른 업종의 대기업에서 신규참여도 많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선진국뿐만 아니라 중국,  러시아,  인도와 같은 신흥국에도 고령화율(총인구 점유율 65세 이상 인구비율)이 급격하게 진행하는 것과 동시에 높은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정형 임플란트 시장(인공관절/골접합 플레이트 등)에 관해서도 고령화와 같이 근력 저하 비만 등이 원인이 되어서 관절증 환자가 대폭으로 증가라는 것은 명백한 사실로서 최근에는 고관절 무릅 관절 등 인공관절 대체수술에 적용으로 사회 복귀를 열망하는 수요가 세계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의료용 진단/검사장치는 의료 현장이라는 깨끗한 환경하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부품재료에도 화학적 안정도가 우수한 스텐레스, 알루미늄, 티탄, 특수피지 등 부재가 많이 사용되며 또한 인체에 들어가는 정형 임플란트/수술도구 등은 인체에 친화성 높은 부재인 코발트합금이 사용됩니다. 스텐레스, 티탄, 코발트 합금은 난삭재로 불리며 높은 능률의 가공을 실현하기에 고도의 가공기술 및 절삭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마작에 있어서는 항공기 부품・에너지 관련 부품 등의 난삭재는 고도의 가공 기술 및 실적을 잘 살려서 의료기기 관련의 난삭재에도 나날이 적용해서 연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형 임플란트 가공에 있어서 장기간에 쌓아온 복합가공기/5축가공기 기술을 사용해서 공정집약의 노하우와 경험을 살렸습니다. 단단한 재료에서 공정집약 가공과 무인/인건비절약 시스템 준비까지 제안하고 있습니다.
prelo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