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기산업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가진 한국 글로벌 건설기기 메이커
중국 특수・글로벌 호황 관련 투자로 내수의 건설기기 수요는 견조

2008년에 일어난 리먼사태 이후 건설기기 메이커가 아주 어려운 상황에서 회복조짐이 좀처럼 보이지 않았던 건설기기 업계이었습니다만, 중동국가 건설경기 호황에 의한 투자 및 중국 인도 아시아 신흥국에 의한 사업확대에 의해서 겨우 업적이 상향되는 경향으로 전환했으며 시장규모도 서서히 커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한국 건설기계 메이커는 세계적으로 높은 셰어를 자랑하며 글로벌 기업이 많은 것도 특징입니다.

예를 들면 국내 탑 클래스의 A사는 미국 캐터필러에 이어서 중국에서 외국계 기업 2위의 매출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B사의 경우는 원자재 운반용 건설장비인 전세계 로더 시장에선 점유율 50%대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적으로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품질 및 기술력에 있어서는 상당히 큰 영향력을 갖고 있으며 글로벌 건설기기 업계 전체의 기술레벨과 품질 향상에 크게 공헌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하이브리드 환경대응차 및 원격조작 기술/무인운행 시스템 등 독창적이고 기능적인 건설기계가 다수 개발되고 있으며 업계 전체의 업적 개혁/활성화를 창출해내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지구온난화 대책(에너지 절약) 및 하이브리드/전동화에 의한 최신기술 실용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건설기계도 자동차처럼 방향성에 의한 기술혁신이 진행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작은 세계 탑 클래스의 점유율을 가진 건설기기 메이커 등에 많은 공작기계를 판매 및 납입 실적 그리고 풍부한 경험이 있습니다. 건설기계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유압펌프, 유압모터 등 유압기기 장치류 및 중절삭 가공이 요구되는 프레임/암 관련 부품 등 많은 대상 가공물에 있어서 최적의 기계와 최신 어플리케이션으로 제안 및 테스트를 실행하고 있습니다.